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갱년기 극복을 위한 음식

by 투피플 2022. 10. 31.
반응형

갱년기 유지를 위해 무엇을 먹을까? 이 식품 카테고리는 불면증과 식은땀과 같은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 흔한 증상

이유 없이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식은땀이 자주 난다? 현기증과 불면증도 생긴다? 그리고 이런 증상의 시간은 일반적으로 몇 분 이상 지속됩니까.

여성의 '폐경'은 평균 48세에서 52세 사이로 난소 기능의 퇴화로 인해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고 신체가 적응이 늦어지는 이른바 '갱년기 장애'가 발생한다. 안면홍조, 식은땀, 두근거림, 불면증, 불안 등 

"여성 호르몬"은 심혈관, 뇌, 뼈 및 콜라겐을 보호할 수 있는 여성을 위한 신체의 보호 메커니즘입니다. 이러한 보호가 폐경기 이후에 결핍되면 다음과 같은 많은 증상이 따르기 시작합니다. 비정상적인 월경, 월경 변화 매우 불규칙, 월경의 흐름이 무거워지거나 가벼워지고 마침내 멈추게 됩니다. 또한 비정상적인 지방 대사, 고지혈증, 비만, 기억 상실, 골다공증, 관절 변성, 피부 위축, 질/요로 위축... 등이 있습니다. 갱년기의 흔한 증상이다.



호르몬 균형을 위한 5가지 음식

1. 고품질 단백질 섭취: 단백질은 신체 구성과 호르몬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2. 좋은 지방의 섭취 : 지방은 구성호르몬의 중요한 구성성분으로 지방의 대사산물도 혈관 수축과 이완, 혈액응고, 염증 등 신체의 다양한 기능에 관여한다.

3. 비타민 B군을 충분히 섭취하면 신경계의 기능을 좋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칼슘, 마그네슘, 철, 아연 및 기타 미네랄의 적절한 섭취: 이 미네랄은 다양한 인간의 생화학 반응 및 신경 전달 물질 합성에 직접 관여하며 충분한 칼슘은 골 손실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5.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적당한 섭취: 콩, 참마, 통곡물, 견과류, 양파, 콜리플라워, 마늘 등. 그러나 부인과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먼저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하십시오.

호르몬 균형을 유지 레시피

음식 옵션 : 오곡밥, 대구찜, 수세미, 모듬 야채 튀김, 무설탕 요구르트 + 과일.

집에서 해먹기 : 양파를 곁들인 쇠고기 오믈렛, 호박 호두 치즈 소스를 곁들인 통밀 토스트, 브로콜리, 바나나 우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