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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샤프트 킥 포인트

by 투피플 2022.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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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샤프트의 킥포인트는 주로 볼의 탄도를 결정한다. 구체적으로 볼의 궤적을 일정하게 하고 자신이 의도한 스윙 궤적에 따라 볼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게 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킥포인트는 드라이버 샤프트가 스윙하면서 어디부분이 구부려져 반발 계수를 좀 더 활성화하는가 에 있다.

본인에게 맞는 퀵 포인는 공의 탄도를 보고 쉽게 알 수 있고 이를 응요하여 같은 스펙에 킥포인트를 변경하면 볼을 더 멀리 보낼 수 있게 된다.

●높은 킥 포인트: 높은 킥 포인트를 가진 샤프트는 그립 근처의 샤프트에서 매우 높게 구부러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때로는 샤프트의 킥 포인트가 높다고 느끼기 힘들고 샤프트 자체가 전혀 휘어지지 않거나 일체형의 뻣뻣한 샤프트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높은 킥 포인트는 다른 모든 것이 동일할 때 높은 킥 포인트가 매우 낮은 탄도를 갖는 샷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골퍼에게는 너무 어려운 샷이 될 수 있습니다.

● 낮은 킥 포인트: 낮은 킥 포인트를 가진 샤프트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강성 등급을 가지고 있더라도 높은 킥 포인트를 가진 샤프트보다 스윙이 더 유연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킥 포인트가 높은 샤프트는 샷을 너무 낮게 만들 수 있지만 킥 포인트가 낮은 샤프트는 골프 샷을 높이 떠 있는 탄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킥 포인트 가 낮은 유연한 샤프트는 스윙 속도가 느린 골퍼가 더 먼 거리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탄도가 높으면 공이 바람 저항을 더 많이 받게 되거나 스윙의 다른 문제를 확대할 수도 있습니다.

●미드 킥 포인트: 미드 킥 포인트가 있는 샤프트는 중간 지점에서 오른쪽으로 구부러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볼이 낮게 유지하기 위해 높은 킥 포인트를 가진 골프 샤프트를 좋아하거나 비거리를 위해 낮은 킥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 외에 보통의 경우 중간 킥 포인트가 사용되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미드 킥이 많은 골프 샤프트에 사용되지만 경험이 풍부한 트레이너에게 추가적으로 스윙의 도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우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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