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뉴스

미스 어스 한국 최미나수 1위

by 투피플 2022. 12. 1.

2022 미스어스  1위는 당당히 한국의 최미나수 

2021년 우리나라 미스코리아 최미나수는 24세의 나이로 오카다 마닐라에서 열린 미스 어스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왕관을 썼다.


이번 대회는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환경 주도 미인 대회라는 것에서 의미가 있으며 다른 참가자 85명을 제치고 우승했습니다.


2001년 미인대회가 시작된 이후 한국인 최초로 미스어스 우승


최미나수는 지속 가능한 이동성으로 도시의 탄소 발자국 감소를 촉진하고 일상생활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라이프스타일을 주장하고 있다.

최종 질의응답에서 최씨와 다른 세 명의 참가자는 같은 질문을 받았다.

최 씨는 “이 세상에서 내가 고쳐야 할 것이 있다면 그것은 공감일 것이다. 우리는 종종 친절을 공감하는 것으로 착각하지만 공감하는 것은 자신을 다른 사람의 입장에 두는 것이며 기후 문제와 이 세상의 다른 문제에 관해서는 공감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이 세상을 어떻게 인식하는지 정말 봐야 하고, 그들의 입장이 되어 그들의 고통을 이해해야 하고, 내가 공감하는 것이 처음인 것처럼 친절과 공감은 다를 수 있습니다.”
 라고 답을 하여 많은 응원을 받았다.



한국을 자랑스러워하는 이유에 대해


 “한국은 역사에서 현재의 문화 흐름에 이르기까지 많은 훌륭한 것들을 가지고 있지만 내가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한국 국민이라고 말해야 한다. 

과거나 현재나 한국인은 항상 도전자이자 노력가였습니다. 우리는 항상 자신에게 도전하고 때로는 자신을 비판하지만 항상 자신을 개선하려고 노력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어디에 있든 한국인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가 우리 민족, 우리 문화, 우리나라 한국을 알아보는 순간에 살고 있다는 것이 감격스럽습니다.”라고 답했다.


“생태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곳으로의 여행 목적을 지속적으로 고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안락한 영역에 도전하고 현지 생활의 경험을 살려고 시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내가 익숙하지 않은 문화와 공간에서 서로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살고 번성하는지 배우는 것은 아마도 여행의 가장 좋은 부분일 것입니다.

“그것을 의식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자연과 지역 주민을 존중하는 길일 수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에는 많은 비용이 필요하지 않으며, 현지 상품 구매, 지역 비즈니스 지원, 대중교통, 자전거 등 여행 예산을 보다 현명하게 사용하여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여러곳에서 자랐다.


“7살부터 11살이 될 때까지 제 삶에 갑작스러운 변화가 있었습니다. 나는 한국에서 공립 한국어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고 그곳에서 반 이중 언어로 또래들과 어울리면서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4년 정도 다니면서 적응하기 시작했고 여느 한국 초등학생처럼 보였다.

“그때 제 인생에 또 다른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바로 캐나다 밴쿠버로 떠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부터 내 어린 시절은 캐나다, 미국, 중국, 그리고 다시 한국에 살았던 기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낯선 곳에서 살면서 적응하고 또 다른 새로운 곳을 찾는 패턴이 지금의 나에게 영향을 미쳤고, 이 시대의 글로벌 여성으로서의 미래에 영향을 미칠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