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와 장비

골프장 예약 잘하는 방법, 온라인 예약 빠르게 하기

by 투피플 2021. 12. 19.

골프장 부킹

골프장을 기준으로 예약을 하려면 한꺼번에 많은 회원들이 부킹 전쟁에 뛰어들어 먹통이 되는 경우가 많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정확히 원하는 시간에 예약을 할수 있을까?

♠ 골프장에서 좋은 시간대는 다 빼놓았을거야.물론 상식적으로 단체팀과 비상용으로 몇 팀 빼놓을 수 있다.그것은 대상 자체가 아니며 항상 그렇게 할리 없으니 의심할 필요가 없다.

 

♠ PC방에서 하면 빠르다? 자신의 PC가 너무 느리거나 예전 버전이면 충분히 그럴 수 있다.하지만 30명의 회원들과 공유한 경험으로 봤을 때 100메가 이상의 일반 수준이면 충분하다

 

♠젊은 사람들이 빠르니 나는 당연히 늦다.그럴 수도 있지만 크게 영향 없습니다.

 

♠메크로를 돌려하는 게 빠를 수 있다.메크로는 반복하고 하는 것에 좋을 수 있으나 순발력과 결단이 필요한 부킹에는 사람이 앞선다

 

이렇듯 많은 생각으로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잘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골프장을 예로 들겠습니다.)

 

1. 시스템 이해하기

-골프장과 부킹을 원하는 나의 PC의 관계를 이해하여야 합니다. 수돗물을 보내는 호수라고 생각하십시오. 골프장은 정수이고 내 PC는 가정집입니다.

-동시에 물을 보냅니다. 각 집에 도착하는 시간은 거의 동일합니다. (단 100메가 이상 나오는 경우라면 )   

-이제 물통에 잘 받기만 하면 됩니다. 

 

2. 컴퓨터와 랜선 속도 과신하지 않기

- 집에는 500메가 사무실은 1기가를 사용합니다.  그래도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3. F5 (새로 고침의 위험)

- 수돗물이 정수장에서 잘 오고 있는데 F5를 누르면  정수장에서 물이 다시 출발합니다.

-물론 회수하고 다시 보내니 엄청난 시간과 힘이 듭니다.

 혼자라면 금방이지만 수많은 다른 사람에게 물을 보내고 있는 와중이라 서열이 밀립니다.

 

4. 잦은 마우스 클릭

- 가급적 마우스를 아끼고 클릭을 자재하십시오.

 

 

♠ 실전 부킹 ♠

 

1. 정확한 시간에 컴퓨터를 켭니다.   예로 들면 알람을 설정하고 7분 전 컴퓨터를 켭니다. 

2. 모든 창을 닫고 부킹 창 하나만 뛰웁니다.   익스플로러 예전 버전 등 잘 사용하지 않는 브라우저는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것으로 대체하여야 합니다.컴퓨터는 현재 시점에서 가장 최신형이 가급적 좋고 윈도우나 맥도 최신 시스템이 탑재되어야 경쟁에서 이깁니다.  

3. 로그인하고 해당 날짜와 시간을 한번 클릭합니다.아직 오픈이 안되어 있다고 해서 계속 누르면 안 됩니다.절대 F5를 누르지 않습니다.

4. 간간히 열리지 않을 시간을 1분 정도에 한번만 눌러봅니다. 여백을 눌러도 좋습니다. ※ 열리지 않을 시간이란 오늘이 15일 자 부킹일 이라면 16일이나 17일 말하며 여백은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5. 최종 30초 전에는 여백 한번 누르고 대기합니다. 절대 다른 것을 클릭하지 않습니다. 평상시 내가 원하는 시간이 컴퓨터 어느 쪽 어느 정도 위아래에 위치하는지 숙지하시고 준비합니다.

6. 이렇게 하면 평상시 안보이거나 남들이 완료다 하고 나 부킹 창이 정시에 딱 보이게 됩니다.

7. 재빨리 클릭하여 잡으시면 됩니다.골프장 시간을 너무 세세히 들여다보면 놓치기 일수이니 일단 해당 날짜 중간을 클릭하면 대략 10시에서 12시 30분쯤  해당 시간이 부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분하게, 정확하게, 빠르게, 이렇게 하시면 한 번도 보지 못한 부킹 차이 보입니다.위사항을 한번 쭉 보시고 따라 하시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PC가 익숙하지 않은 대신 최신형 스마트폰이 자신 있으시면 느린 와이파이는 끄고 모든 창을 닫고 브라우저 하나만 열고 위 방법으로 동일하게 하시면 승산이 있습니다.우리 동호회에서는 이런 방법으로 부킹을 하고 있습니다.경험치이니 과학적인 근거에 날카로운 잣대를 대지 마시고 일단 해보시기 바랍니다.항상 편안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더 좋은 부킹 방법을 댓글로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