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와 장비

골프 잘치는 방법 (골프 독학, 유튜브 골프 독학)

by 투피플 2022. 4. 22.

미국의 버버 왓슨은 골프를 독학하였다. 2012년 2014년 마스터스를 우승하고 PGA 많은 대회를 우승하여 좋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넓은 지역적인 특징이 따라 골프를 쉽게 연습할 수 있는 곳이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한정된 곳에서 골프 연습을 할 수밖에 없다. 골프 잘 치는 방법으로 유튜브 독한 골프는 어떨지 알아본다.

 

 

 

골프 유튜브 독학

일단 골프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일반 집에서는 안되고 드라이버 샷까지 감안하면 거의 창고를 가지고 있어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스크린만 가지고는 꾸준한 연습을 할 수 없다.

최소 원리를 알 수 있는 책부터 보고 시작해야 한다.

모든 지식을 흡수하려면 처음 부터 자신의 학습 방법에 대해 정확한 기획과 순서를 정하고 이를 인도어 연습장에서 확인하면서 지속적으로 연습해야 한다.

독학으로 골프를 하면 아무래도 자신의 스윙을 직접 찍어서 확인하는 방법 외에는 없어서 많은 노력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본다. 항상 영상을 찍어서 확인해야 한다.

독학으로 하는 골퍼들이 아직 도 있지만 주위에서 보면 독학 골퍼가 그리 잘 치는 수준급을 가진 골퍼는 없는 것 같다. 이는 검증 단계를 거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독학으로 골프를 해도 주위 선생님들에게 결국 한 달에 한 번씩이라도 검증을 받아 자신의 스윙의 단계를 확인받아야 한다.

골프는 공이 말해주는 것이다. 독학을 해서 공이 똑바로 멀리 나가면 할 말이 없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검증 단계를 거치고 유명 프로들의 커리큘럼을 보고 자신의 것으로 변경하여 학습하여야 한다.

 

독학 골프의 단점 유튜브

정보가 많아 이 방법이 맞는지 안 맞는지 알 방법이 없다. 유튜브가 좋은 매체로 작용하지만 틀린 말을 할 수 있으니 이를 검증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유튜버가 자신의 스윙을 봐줄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내가 골프 스윙이 완성도가 아직 떨어지는 시점이라며 이때는 반드시 공신력있는 프로들의 레슨을 보고 참고하여야 한다. 독학은 자기가 뭐가 부족한지 알아야 한다.  그런 문제점이 계속 나오면 유튜브만 시청을 할 것이 아니라 정확히 검증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문제가 뭐지 판단 할줄 알았으며 해결책을 찾았으면 원하는 동작이 나올 때까지 연습을 지속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게 가장 어렵다. 고치는 것은 어렵고 빵빵 드라이버만 치고 싶은 것이 골프이다. 선생님이 없으면 치고 싶은 것만 하는 경우가 많다. 골프에서는 반드시 고쳐야 할 동작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반드시 고치고 나가야 하는 게 골프 스윙이다.

 

주로 해야할 연습

필드에 나가면 여러 가지 변수가 나온다. 드라이버가 똑바로 가는지 일단 체크하여야 한다. 거리가 문제가 아니라 똑바로 가게 연습을 하여야 한다. 그리고 번호별로 맞는 아이언 연습을 해서 거리를 세분화 하여야 한다. 스크린이나 기계를 이용하여 번호별 거리를 익혀야 한다.

어프로치와 숏게임을 골프의 절반이다. 그런 만큼 다양한 어프로치를 눈감고 할 정도로 숙달해야 한다. 길고 짧고 굴리고 띄우고 등이다.

마지막으로 퍼팅은 유일하게 독학으로 타인을 이길수 있는 파트이다. 퍼팅을 많이 해보고 실제에서도 같이 효과를 낼 수 있으면 퍼팅을 충분히 독학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어드레스만 지켜서 숙달하면 된다.

 

결론

골프를 독학해도 가능하다. 그러나 완벽하게 싱들이나 이븐파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다. 적어도 80을 치려면 반드시 선생님을 찾아가서 문제점 지적을 받고 개선해야 한다.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모르지만 독학울 하려고 맘먹는 골퍼가 꽤 있다. 골프는 처음에 재미 하나도 없다. 모든 연습과정이 재미없고 특히 독학은 피드백이 없어서 빨리 지친다.

그런 재미 없는 부분을 학습이라고 생각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골퍼를 보고 익히면 좋다. 프로그램을 보기 시작했다면 반드시 한 사람 한 선생님 유튜브를 정독할 것을 추천한다.

골프는 그립 잡는 방법부터 다 다르게 가르친다. 하물여 유튜브로 독학을 하면서 이 사람 저 사람의 모든 것을 보고 배우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  유명한 프로들의 유튜브가 의외로 많으니 한 채널을 구도하여 공부하면 일정 수준까지 가능하다.  

 

 

이전 편 주제: 골프 잘치는 방법 (기초장비 선택)

다음편 주제 : 골프잘치는 방법 (드라이버 스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