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와 장비

후지쿠라 샤프트

by 투피플 2022. 4. 26.

후지쿠라 샤프트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벤투스 샤프트를 얘기하는 것이다.  TV를 통해서 보는 프로들이 모두 가지고 나오는 후지쿠라 벤투스 샤프트 도대체 어떤 좋은 점이 있길래 그 많은 프로들이 앞을 다투어 사용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다.

 

후지쿠라 샤프트 기술

샤프트 기술은 면을 말아서 가공을 하는 기초적인 공법에서부터 출발한다. 이렇게 말려 샤프트가 완성되는데 그 방법에 따라 다른 샤프트가 된다. 조금 더 많이 말거나 두꺼운 소재로 말거나 얇은 소재로 더 많이 감거나 하는 방식의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본다.

그램수가 높고 전체적으로 휘지 않으면 힘이 있는 사람이나 프로들이 남성 프로들이 사용할 수 있게 최적화되는 것이고, 중간이 쪽이 휘게 된다면 그에 걸맞은 일반 골퍼들이 사용할 수도 있고 힘이 조금 부족한 사람도 사용할 수 있는 샤프트는 아래쪽을 휘게 만들고 전체적으로 무게를 줄이게 되는 것이다.

샤프트가 공법은 거의 대동소이하며 거의 같은 기준에 의해서 제조되어진다고 볼 수 있다.

후지쿠라 벤투스 샤프트를 휘둘러보면 이전에 우리가 다루었던 샤프트와 조금 다른 점이 있다. 우리가 프로들이 사용하는 샤프트를 보면 딱딱하고 탄성이 강해 어지간한 스윙으로 저것이 휘어질까 하는 정도의 의구심이 들 정도로 강하다. 그러나 현재 출시된 벤투스 샤프트의 경우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텐션이 느껴진다.

다르게 말하면 딱딱한 것에 주안점이 있는 것이 아니고 복원이 재빠른 탄력성에 그 기술적인 묘미가 있다고 보아진다. 그렇게 되면 사용하고 하는 사람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된다.

조금 더 덜 힘을 주고 뭐 스윙을 해도 헤드가 빨리 따라올 수 있고 빠른 스윙을 해도 헤드가 골퍼를 충분히 받쳐줄 수 있어 원하는 거리와 탄도를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측면에서 벤투스는 현재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후지꾸라 벤투스 샤프트

또 한가지 벤투스는 세분화된 샤프트로 모델을 단순 명쾌하게 표현 했다. 정말 힘이 있는 것을 원하는 사람들은 블랙, 보통의 사람들이나 스윙으로 골프를 치는 경우는 블루, 힘이 쓰기가 불편하거나 시니어 여성들의 경우 또 골퍼들이 쉽게 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것은 레드 모델까지 단순화하였다. 이것이 신의 한수인 것 같다.

골프는 이미지와 멘털을 이용하여 거의 90프로 이상을 자신을 통제를 하는 것이다. 지금 벤투스가 유명하여 누구나 갖고 싶은 생각이 있지만 조금 생각을 달리 해 본다면 다른 방법으로 벤투스를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다. 그것은 후지쿠라 샤프트를 미리 경험해 보는 것이다.

이 말은 곧 자신에게 맞는 샤프트가 브랜드별로 충분히 구비되고 준비가 되어 있는데 내가 찾지 않고 한 가지만 고집했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굳이 지금 후지쿠라 벤투스를 꼭 끼운다 생각하지 말고 후지쿠라 몇 년 전 출시를 시작한 모델 스피더 모델을 찾아서 자신에게 맞는 스펙으로 장착을 해보고 시타를 해본다면 충분히 후지코 샤프트에 대한 대한 개념이 새롭게 적립이 될 수도 있다. 

여러 마켓을 이용하여 중고로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스펙을 경험해 본다면 좋은 성과를 알아낼 수 있을 것이다.

 

 

참고 : 후지꾸라 벤투스와 스피더의 스펙 비교     https://url.kr/7dbwa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