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 좋은 식재료

대파의 효능

by 투피플 2022. 7. 4.


대파의 특유한 향은 모든 동양 사람에게 식재료서의 완벽함을 선사하였고 다른 식재료의 잡 냄새를 제거하는 데도 탁월하다. 동의보감이 이르기를 대파는 담을 제거하고 한기를 없애주어 신경 안정과 피로 해소에 좋은 식품이다,라고 되어 있다. 대파의 어떤 성분이 사람에게 이렇게 좋은 것인지 알아본다.

대파의 효과와 성분


 혈관 건강에 탁월하다.
대파에는 아조엔 성분은 지방분해 효과와 더불어 인슐린 분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대파는 혈당 관리에 좋은 마그네슘이 마늘 보다 4배 이상 많이 보유하고 있다. 마그네슘은 혈액에 떠돌아다니는 포도당을 세포 안으로 주입하여 혈당 상승을 막아 주는 기능이 있다.
하버드 대학 연구팀은 마그네슘을 많이 섭취한 그룹이 적게 섭취한 그룹보다 무려 당뇨병 발생률이 22% 낮았다 고 발표했다. 체내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당뇨와 두통 눈 떨림 생리통 소화불량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면역력을 강화한다
대파를 익혀먹으면 생성되는 아주엔 성분은 지방 분해와 혈전 방지 효능을 가지고 있다. 몸속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가 배출 될 수 있도록 하여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 이에 따라 체온이 상승하여 면역력이 강화되는 것이다. 평소 잦은 감기로 인하여 불편하다면 대파를 활용해 볼 필요가 있다.

항암 효과
대파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체내의 염증을 해소하고 염증이 암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강하시키는 작용을 하고 있다.

피로회복
대파를 섭취하게 되면 혈관 내부에 걸림돌인 혈전과 노폐물을 분해하여 정체되어 있던 혈액을 순환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몸안에 영양소 공급이 풍부해지면서 체내에 쌓였던 독소들이 체외로 배출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는 ㄴ것이다.

기관지 강화
대파 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강력한 항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플라보노이드는 기관지 호흡기 등에 발생한 염증을 완벽하게 제거하고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대파의 매운맛을 내는 황화아릴 성분은 살균 작용으로 몸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가래를 가라 앉혀 준다.

익히면 더 좋다.
대파는 가열하며 알리신이 분해되어 매운맛을 없애주고 단맛의 성분이 풍부해 진다. 아조엔 이라는 성분이 그 역할을 하는데  아조엔은 체내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촉진하고 피로 해소이나 비만 등의 효과를 지니지고 있다.


대파의 섭취방법



대파는 다른 재료와 함께 곁들어 조리에 섭취해도 좋고 구워서 먹는 것도 좋다. 고기와 함께 먹으면 풍부한 비타민 b1 이 대파의 황아릴 흡수를 높여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적절한 양의 대파 섭취된 기침 완화에 도움을 주지만 과하게 섭취할 경우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또 위장 장애 및 위궤양 환자 들은 가급적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다. 

대파의 효능
대파가 좋은 이유

'몸에 좋은 식재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루베리  (0) 2022.07.08
쪽파 효능  (0) 2022.07.04
당근의 효능  (0) 2022.07.04
녹차의 성분 카테킨  (0) 2022.06.28
녹차의 효능  (0) 2022.06.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