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일상

전립선 건강을 위한 식단 #2

by 투피플 2022. 11. 22.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있는 작은 샘으로 방광 아래 근처에 있습니다. 많은 남성들이 전립선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암의 징후를 관찰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전립선암은 유럽과 미국 국가에서 남성에게 가장 흔한 암이며 사망률은 폐암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많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바꾸고 질병의 가족력을 ​​아는 것을 포함하여 전립선암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예방과 조치가 필요로 합니다.


통 곡물, 과일 및 채소 섭취 


흰 빵과 국수 대신 통곡물 파스타와 곡물 빵을 선택하십시오. 붉은 고추와 토마토와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많이 함유된 농산물을 포함하여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십시오. 

붉게 변하는 리코펜을 함유한 과일과 채소는 이미 암과 싸우는 것으로 증명되었습니다.

현재 매일 얼마나 많은 리코펜을 섭취해야 하는지에 대한 규칙은 없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날마다 리코펜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해야 효과가 충분히 나타난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콩나물, 청경채, 케일과 같은 야채도 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육류와 단백질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염소를 포함한 붉은 고기를 덜 먹습니다. 샌드위치 미트, 핫도그 등 가공육을 적게 먹는 것도 좋다.

붉은 고기를 먹는 대신 연어와 참치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을 먹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전립선에 좋을 뿐만 아니라 심장과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생선을 먹으면 전립선암을 예방할 수 있는지 현재 이 분야의 연구는 주로 상관관계 데이터를 연구하는 학자들이 많지만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생선을 많이 먹는 일본인은 전립선암에 걸리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둘 사이에 인과관계가 있는지는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인들은 고기를 그렇게 많이 먹지 않았던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콩, 껍질을 벗긴 가금류 및 계란도 건강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최고의 식품 콩


많은 채식 요리에는 암과 싸울 수 있는 성분인 콩이 들어 있습니다. 콩을 더 많이 섭취하려면 시리얼이나 커피에 우유 대신 두유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콩과 두부와 같은 다른 특정 제품은 최근 연구에서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모든 콩 제품에 이러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알코올, 카페인, 설탕을 줄입니다.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지 완전히 끊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커피를 한두 잔은 문제가 없다고 판단합니다.
술도 마찬가지입니다. 간식으로 취급하고 일주일에 한 두 잔 정도는 문제가 없습니다.

당이 많은 과일 쥬스와 나트륨 섭취를 줄입니다.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싶다면? 이를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선한 농산물, 유제품 및 육류를 섭취하고 포장, 통조림 및 냉동식품을 피하는 것입니다. 

세계 보건기구는 성인이 하루에 5g 이하(1 티스푼 미만)의 나트륨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좋은 지방을 먹고 나쁜 지방을 피하십시오. 동물성 및 유제품의 포화 지방을 줄이고 올리브 오일, 견과류 및 아보카도와 같은 건강한 지방으로 전환하십시오. 지방이 많은 육류, 버터, 라드와 같은 동물성 제품은 전립선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패스트푸드와 대부분의 가공 식품을 피하십시오. 거기에는 보존을 위한 건강에 매우 해로운 부분 경화 지방(트랜스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에서 가능한 목디스크 예방  (0) 2022.11.26
전립선 건강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0) 2022.11.22
체형별 헬스 방법  (0) 2022.11.22
스쿼트 운동의 장점  (0) 2022.11.22
만보계가 나오게 된 배경  (0) 2022.11.21

댓글